추천검색어 :  성소수자  퀴어  LGBT  커밍아웃  인권
화면확대하기 화면축소하기 프린트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에 공유하기

이용안내

이용안내

퀴어락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아카이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료의 검색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며 일부 자료는 첨부한 파일로 열람하실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자료의 열람은 오프라인 아카이브를 방문하셔야만 가능합니다.

방문 가능 시간

1. 상근자의 근무시간에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가능한 시간은 월화수 11:00-19:00, 목 11:00-17:00 사이이며, 금요일은 상근자가 없어 방문이 어렵습니다.

2. 단, 상근자의 외부 일정으로 사무실에 없는 날이 있을 수 있어, 방문 전 반드시 사전에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자료 열람

1. 소장 기록물들은 기본적으로 누구나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한 일부 자료에 한해서는 열람제한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원본 전시가 원칙이나, 훼손되기 쉬운 자료는 사본을 열람용으로 비치해둡니다.

3. 영상물은 열람이 어렵습니다.



복사 및 대출

1. 열람이 허용된 기록물은 아카이브실에서 복사, 촬영, 스캔하실 수 있습니다.

2. 복사 등은 본인이 직접 하시며, 비용은 이용자 부담이 원칙입니다.
- 출력, 복사 : 흑백 장당 100원, 컬러 장당 1,000원
- 스캔 : 흑백,칼라 장당 100원
- 영상복사 : 별도 문의해주세요.

3. 저작권 침해가 우려되는 기록물은 복사, 촬영, 스캔할 수 없습니다.

4. 아카이브 내 모든 자료는 대출, 대여가 절대 불가합니다.
(단, 영화제 등 분명한 공공활용의 목적인 경우에 한해 대출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 여부는 방문, 전화, 메일 등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5. 아카이브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기록물을 복사해서 우편 및 FAX 발송 서비스도 시행합니다.
- 대상자료 : 서지류 중 문서 ( 단행본이나 논문 등 전권 복사는 불가)
영상물 중 저작권과 무관한 자료에 한해 가능.
- 신청책수 : 1일 1인 50장 이하.
- 요금안내 : 흑백 100원, 컬러 1,000원 / 택배발송 착불(혹은 실비)
- 신청방법 : 아래 문의 안내로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 가능.
( 신청자의 이름/주소/연락처/ 간단한 복사요청사유 등은 반드시 적어주셔야 합니다.)



이용 문의

1. 메일 : queerarch1@gmail.com

2. 전화 : 02-322-9374

3. 서신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강로 138 (노고산동, 이영해방사선과) 6층 퀴어락